Product Reviews/Food&Snack

[속초 중앙동] 장홍김밥_한국식 후토마끼

챙호우 2023. 1. 19. 11:57
반응형

속초 중앙시장의 두번째 추천 맛집이다.

바로 장홍김밥이다.

사실 여기는 오기 전날 검색하다가 알게 된 케이스인데 약간의 모험정신이 깃들었던 먹부림이었다.

일식 스멜 한 티스푼?

일단 주문하러 매장을 찾는것 부터가 미로찾기 수준이다.

어찌어찌 잘 찾아와서 당도한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.
일본과 조선의 느낌이 약간 콜라보..?

호랭이 김밥 먹는다.

간판이 찾기 어렵다면 이 호랭이 입간판을 잘 보면 보이긴 한다.

김밥 물고있는 호랭이가 귀여운건 처음

이 비주얼을 보고 여기를 와봐야겠다고 마음먹었는데 이 후토마끼스러운 느낌이 마려웠다...

우선 들어가서 김밥을 주문하면 예약을 받아주신다.

주문 후 즉석 조리를 하신다고 하여 한 30분 정도 걸린다는 답변을 받았다.

방송맛집

밖에서 기다리는 동안 발견한 현판.

방송에 나왔던 맛집인듯 한데 생각보다 붐비는것 같지는 않았다.

뭔가 이유가 있으리라...

한줄에 꽤 비싸다.

포장 후 숙소에 가져와서 먹어보았다.

일단 개봉하면서 두근대던 마음이 식어버렸는데 그 이유는 대파... 때문이었다.

후토마끼의 느낌은 온데간데 없고 왠 어슷대파만 잔뜩...

아마 쪽파나 실파의 원가가 꽤 높아서 이랬지 않았나 싶다...

뭐 그래도 일단 맛 자체는 크게 다르지는 않으니 먹어보았다.

맛은 기가 막혔다.

사실 본인은 김밥도 무지 좋아하는데 이 김밥은 조금 색다른 맛이었다.

후토마끼랑 비슷한점을 크기 말고는 없다.
전혀 다른맛이다.

청어알로 만든 김밥 위에 뿌려진 소스와 파의 알싸한 맛이 맛있는 조합이었다.

안에 씹히는 당근과 오이도 시원하고 청량한 맛이라 잘 어울리는 김밥이었다.

다만 조금 아쉬웠던 것은 사진과 다른 비주얼, 그리고 받은 뒤 최대한 빨리 먹어야 한다는 점이었다.

사진에도 보이듯 날씨가 덥거나 습한날에는 김이 물을 먹어서 축 처지고 늘어지는 식감이 난다.

그래서 최대한 빨리 먹는게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.

아무튼 두번째 추천 가게도 맛있었고 다음에도 또 포장해서 먹어볼 생각이고 주변 지인이 속초에 간다면 추천 할만큼 괜찮은 가게였다.

그럼, 끗!

 

반응형